logo

한국어

본당안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7년 10월 22일 연중 제 29주일 미사 중 Jim Scheick 신부님 강론 


저를 소개해드리면 저는 리보니아의 시니어 성직자 동네에 살고있는 샤익 신부입니다. 기억으로는 여러분 교회가 이전에 레드포드에 있는 아가다 교회에 속해서 시작하는 미션 처치일때 바로 이웃 성당인 제라드 성당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알고 있습니다.  

 

아가다 성당에는 저의 친한 친구 라마노 신부가 있었죠.

오늘 디트로이트 교구 소속 성당에서 세계 전교를 위한 헌금을 봉헌합니다. 세계 각처에 퍼져있는 2천의 미셔너리를 돕는 참으로 아름다운 일입니다.

 

최근 우리는 허리케인과 연이어지는 재앙 그리고, 반갑지 않은 CNN뉴스.. , TV보도를 통해 나파 밸리의 거대 산불등으로 많은 피해와 시달림을 받았습니다. 피해 장소들은 저도 그렇지만 여러분들도 많이 가보았고 좋다라는 감사의 기도가 절로 나왔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 이사야서 말씀은 시나이산 위에서 전능하신 하느님이 선택된 이스라엘 민족들에게 어떻게 십계명을 내렸는가를 상기 시키고 있습니다.  오늘 마태오 복음에서는 예수님이 다볼산에 올라 11명의 제자들에게 유다가 무엇 때문에 실패작 이었는지를 강조하며 부활의 영광을 체험하는 성령의 선물을 모든 민족들에게 전하도록 파견하였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오늘의 우리인 것입니다. 전세계가 하나인 교회, 바로 가톨릭,이란 이름인 것입니다.

 

특별히, 김대건 성당 신자들은 1839 김대건 신부의 순교와 103위의 순교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들 순교자들이 외국 선교의 힘이 아니라 자신들이 직접 천주교를 세웠다는 사실입니다. 지금 알았지만, 이승훈 베드로가 중국으로 스스로 건너가 천주교 신자로서 처음으로 베드로라는 세례명을 받은것 처럼 말입니다.  우리는 오늘 성체

앞에서 핵무기와 갖가지 망상적 박해의 위협에 처한 한국 가톨릭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이런 어려움에서도 계속 성장하고 포교되고 있는 한국 가톨릭의 신비를 주신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제가 성도학 책자 한권을 소개해 드립니다.

저자 로벗 엘스벅 매일 연재하는 오늘 저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라는 성학 해설을 통해 소개된 책인데 Blessed among Us 라는 책입니다.

읽어 보십시오. 이제 저는 여성 활성 단체로 전교 방송을 하고 있는  가톨릭 방송 활동 얘기를 전하면서 강론을 결론지을까 합니다. 방송은 시몬 캠블이란 수녀와 관련

수도자들이 만들었습니다. 수녀님은 워싱턴 디시에서도The Nuns On the Bus,버스 안의 수녀 아주 유명합니다.

 

이와 관련한 웹싸이트도 있는데요,Future Church”“미래의 교회라고 합니다. 이곳에 접속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주일마다 해당되는 성경 말씀에 대해 강론이 나옵니다. 내용은 대부분 여성 수도자가 강론하는 것이지요. 여러분은 웹사이트를 통해 틀림없이 종교적으로좀 더 차원이 높아질 것이고 우리 가톨릭 교회의 일꾼이며 가장

훌륭한 여성 신학자의 정상 체험을 나눌수 있을 것입니다.

 

기쁜 소식을 전하는 이들의 발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로마서 10 15절의 말씀입니다.

 

  • ?
    아타나시오 2017.10.28 18:23
    아타나시오입니다. 제가 다시 읽어보니 슬라이드 편집할때 단어한개가 짤라져 나갔어요 추가 해 주실 수 있으세요? 다섯째 패러그랲에서 두번째 줄 "순교자들이 외국 선교의 힘이 자신들이 직접 천주교를 세웠다는 사실입니다." 이내용에서 "선교의 힘이 자신들이" 라고 돼 있는데 "힘이" 다음에 "아니라"가 짤려 나갔습니다. 죄송합니다. 고쳐주세요. 고친 다음은 "순교자들이 외국 선교의 힘이 아니라 자신들이 직접 천주교를 세웠다는 사실입니다." 라고 바뀝니다.
  • ?
    admin 2017.11.06 17:23

    ^^; 수정하였습니다 걍 톡으로 연락주시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