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디트로이트 성 김대건 안드레아 한인 가톨릭교회

조회 수 3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찬미예수님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한국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19 확산이 심각단계로 격상되고 있습니다. 본당이 위치한 미시간은 아직 확진자가 발생이 되지 않았으나 사태가 심각한 동북아 국가들과 교류가 빈번한 지역이므로 이를 선제적으로 예방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본당 사목협의회에서는 디트로이트 대교구의 서신(2/28/2020)을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대응지침을 마련하였습니다.

 

본당지침


1.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분과 컨디션이 좋지 않은 노약자는 본당 신부님께 관면을 받고 주일미사 대신 묵주기도 성경 봉독(매일미사의 주일 말씀전례 부분)으로 주일미사 의무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2.   특별히, 최근 한국 및 해외에 다녀오신 본인과 가족 그리고 접촉자는 도착한 날로부터 2주 동안 확진 유무와 상관없이 댁에 머물러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미국에 방문 중인 친척/친지가 계신 교우분들도 위의 당부를 따라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3.   본당내 곳곳에 준비되어 있는 소독용 손소독제를 사용하여 손세척을 철저히 합니다. 더불어 일상생활 속에서 세정, 양치 등 철저한 개인 위생관리를 권고 드립니다.

4.   소성전이나 대성전에 비치된 성수대 사용은 당분간 유보 합니다.

5.   주님의 기도 중 옆 교우들과 손을 잡지않습니다.

6.   평화의 인사 때 악수/ 포옹 등의 직접적인 신체 접촉을 피하며, 목례나 눈인사로 대신합니다.

7.   성체는 입으로 모시지 않고 손으로 받아 모십니다.

8.   아울러 예방차원에서 일시적으로 34일부터 3월말까지 아래와 같이 시행하고 경과를 지켜보며 선제적 대응을 하겠습니다.

-    평일미사 및 주일미사(토요특전, 주일 8/10)를 제외한 모든 본당내/외 단체활동은 잠정 유보 및 연기 합니다.

   주일학교,한글학교, 피정, 성가대, 반모임, 고해성사, 십자가의 길, 성경공부, 새신자교육, 단체봉사활동, 기타 모든 소모임 등

-    주일학교 미사는 없겠습니다. 10 시 합동미사로 부모와 함께 참례하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심단체는 모임 유보를 권고 합니다.

9.   신부님 당부말씀

사순기간 동안 성체조배, 성경묵상, 십자가의 길은 개인적으로 자주 바쳐주시기 바랍니다.

 

본 지침은 가능한 성당에서 많은 사람들이 같이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기위한 예방 차원에서 결정된 사항이오니 적극으로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020 3 4


천주교 디트로이트 대교구 성 김대건 안드레아 성당